IT/Mobile2017. 2. 10. 01:16


안녕하세요. IT반장입니다.


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거나 먹통(벽돌)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이런 경우에는 핸드폰을 초기화해야 하는데요.


이번 시간에는 LG에서 제공하는 복구프로그램으로 LG GPRO2 핸드폰의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◈ 준비물:

1. 핸드폰(LG GPRO2)

2. 데이터(충전)케이블

3. 인터넷이 가능한 PC 


◈ 사전 작업

※ 내장/외장 메모리 백업은 필수입니다. 업그레이드시 저장된 데이터(주소록, 문자, 사진 등)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.
 

◈ 복구 절차

1. 핸드폰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합니다. (50% 이상)

※ 배터리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최소 1-2시간 이상 충전이 필요합니다. 외장 충전기로 충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

2. "LG전자 다운로드센터" 사이트에서 "업그레이드 시작하기"로 PC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. (파일 첨부 LGMobileSupportTool.exe


- http://www.lge.co.kr/lgekor/download-center/downloadCenterList.do#none


3. "LG Mobile Support Tool"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여 실행합니다.



4. USB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.


5. 핸드폰이 꺼진 상태에서 핸드폰과 PC를 데이터케이블로 연결합니다.



6.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에서, 핸드폰 뒷면의 "볼륨업버튼+전원버튼"을 동시에 3초이상 눌러서 "Download Mode"로 들어갑니다.
 



※ 핸드폰이 정상적으로 부팅이 가능하다면 정상 부팅 화면에서도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.


7. 핸드폰이 프로그램에서 인식이 되면, 우상단에서 "부가기능"->"업그레이드 오류 복구" 또는 좌상단에서 "업그레이드 시작하기"를 선택합니다.
   - 업그레이드 오류 복구: 핸드폰이 벽돌(부팅이 안될때)이 되었을때도 업그레이드 가능(추천)
   - 업그레이드 시작하기: 핸드폰이 정상 사용 가능할 때


8. 핸드폰이 업그레이드가 완료되고 재부팅되면, 초기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.



9. 기본 사용자 설정(네트워크, 구글 계정 등)을 하고 핸드폰 "설정->일반->소프트웨어 정보"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합니다.



※ Android 버전이 5.0.1로 복구 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.


※ LG GPRO2 이외의 다른 LG폰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. 잘되신분들은 핸드폰 기종과 성공 여부 덧글로 남겨주세요. 안되시는분들도 핸드폰 기종 남겨주시면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습니다. 



반응형
Posted by IT반장